1997. 3. 13. 09:58
내발자국[동호회]
[NETQUEST Navigator]
[Hunting Navigator]
[Image].
Hunting Rules
Web Hunting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Web Hunting은 다양한 분야에 걸친 심도 깊은 내용의 문제를 출제하여 웹에서
자신이 찾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대회 개최시간][Image]
Web Hunting의 문제는 한국시간(GMT +09:00)으로 매달 2째주,
4째주 월요일 늦은 7시에 출제됩니다. 또한 답안 점수 마감은
문제가 출제된 그 주의 일요일 늦은 12시까지이며, 이 시간과
다음 대회 문제가 출제되기 전까지는 문제 페이지로 링크가 되지
않습니다.
정보 사냥대회의 문제는 모두 7개 문항이 출제되며, 문제의
수준은 초보자 2, 중급자 3, 고급자 2개로 이뤄집니다.
[답안 제출방법][Image]
Web Hunting의 문제를 모두 푼 뒤 문제 페이지의 아래에 있는
답안 제출 아이콘을 클릭하여 답안을 보내주시면 되며 개인
메일로 보내주시는 것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답을 보내주실때는 자신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 집 주소(우편번호
포함) 와 전화번호등을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답안을 작성할
때는 정답을 찾기 위한 과정(주소 포함) 과 정답이 있는 곳의
최종 URL을 함께 적으셔야 하며, 다음과 같은 경우는 답안을
무효처리합니다.
+ 정답을 1회 이상 보낸 경우
+ 동일인이 다수의 답안을 제출하는 경우
본인의 이름과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여러개의 답안을
제출하는 경우가 있는데, 5문항이상의 정답이 동일할 경우
무조건 채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일하다고 보는 근거 : 사용 서치엔진, 키워드, 과정,
답이 모두 같은 경우)
위와 같은 경우에 해당하는 답안 제출자는 입상자에서 제외됨을
알려드립니다.
[답안 채점기준][Image]
Web Hunting 의 점수 채점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NETQUEST 21 의 Web Hunting에서는 점수가 가장 중요합니다.
문제 제출 시간에 상관없이 점수가 가장 높은 분이 1위가 됩니다.
즉 각 문제의 배점을 합산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얻으신 분의
순서대로 입상자가 선정됩니다.
2.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과정입니다.
과정이 정확하지 않거나 불확실할 경우 감점의 요인이 됩니다.
또한 문제 풀이 과정이 생략되거나 정답의 URL이 표시되지 않은
답안은 틀린 것으로 처리되므로 반드시 문제를 푼 과정과 정답의
URL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3. 마지막으로 제출순서가 중요합니다.
동일 점수일 경우 먼저 보내주신 분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점수와 과정을 모두 검토한 점수가 만약 같을 경우 제출된 답안의
시간에 따라 등위가 결정됩니다.
4. 기타 채점시 고려사항
NETQUEST 21 의 정보사냥 대회는 WEB HUNTING 이라는 이름 그대로
월드 와이드 웹 페이지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든 문제는
웹 페이지를 대상으로 출제하고 있지만 유즈넷이나 고퍼, FTP
등을 통하여 답을 찾아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텔넷을 통하여
하이텔, 나우누리, 천리안등의 PC 통신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나,
문제를 직접 해당 사이트의 관리자나 다른 개인에게 메일로
확인하여 유추해가는 것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Web Hunting은 개인 홈페이지에서 문제를 발췌하지
않습니다. 이는 정보의 공정성 과 문제의 난이도를 고려한
것이지만, 개인 홈페이지에서 찾은 답안도 저희가 요구하는 답가
같을 경우 정답으로 인정합니다.
[입상자와 정답][Image]
매달 2째주, 4째주 두번에 걸쳐 치뤄지는 정보사냥대회의
입상자들에게 점수를 부여 점수순으로 입상자를 선정합니다.
즉 2번째 주에 열린 대회의 입상자와 4번째 주에 열린 대회의
입상자들에게 각각 입상 정도에 따라 점수를 부여하고 이를
합산하여 입상자를 선정하는 것으로, 1등은 1000점 2등은
990점등으로 10점씩의 격차를 가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2번의
대회를 모두 참가한 사람이 유리해지게 되며, 만약 2대회의 합산
점수가 같을 경우 정답 제출 시간으로 순위를 판정합니다.
입상자와 정답은 매 대회가 끝난 그 다음주의 수요일 늦은 7시에
발표하며, 최종 입상자는 4째주 문제가 끝난 다음주의 수요일
늦은 7시에 확정됩니다.
[정보사냥 도구][Image]
Web Hunting 에는 여러분들의 정보 사냥에 도움을 줄 만한 다양한
도구 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Image] 초급자와 고급자의 문제 페이지 상단에는 카운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카운터는 매 대회가 시작될때마다 초기화
되므로 현재 몇명이 참여하고 있는지를 대략적으로 짐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급자와 고급자 문제에 붙어 있는 레벨
아이콘은 전체적인 문제의 수준을 10점 만점으로 계산하여 표시한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정보 사냥 경험에 맞게끔 적절한 수준의
문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Image] 대부분 정보를 찾을 때는 검색엔진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Web Hunting 에는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18개의
검색엔진을 모아 놓은 Search Engine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텍스트 버전과 그래픽 버전 두 가지가 있으므로, 문제를 푸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Image] 검색 엔진은 모두 나름대로의 특징과 사용방법을 가지고
있어 쉽게 익숙해지기가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정보 사냥
초보자의 경우 Hunting Guide 를 미리 읽어보시면 검색엔진의
사용법을 쉽게 익히실수 있을 것입니다.
[Image] Web Hunting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나 과거의 문제를
놓치신 분들은 Expired Hunting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곳에는
NETQUEST 21 의 역대 Web Hunting 문제들이 담겨 있습니다. 다만
여러분들의 Hunting 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과정이나 정답의
URL은 알려드리지 않으며, 오직 문제의 정답만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Image]
[NETQUEST]
Copyright (c) 1996 NETQUEST. All rights reserved.
[NETQUEST Navigator]
[Hunting Navigator]
[Image].
Prize
NETQUEST 21의 Web Hunting은 경향신문과 엘림네트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아래의 업체들로부터 상품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상품제공사측에 감사드립니다.
두인전자 | 워너뮤직 코리아 | 한국 IBM | 가산전자 | 다우 기술
한글과 컴퓨터 | 영진출판사 | 인포북 | 한컴 프레스 | 한국 도서보급
[Image]
등 위 인 원 상 품
1 위 1 명 인터뷰(화상 인터넷폰)+ 캡션맥스
2 위 1 명 33.6K 모뎀 + OS/2 Warp 1셋트
3 위 1 명 한글 프로96
4 위 4 명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 3.0
5 위 4 명 도서상품권 5매씩
6 위 12 명 신간도서 2권씩
7 위 10 명 워너 뮤직 코리아 CD 2장씩
참가상 11 명 IBM OS/2 WARP (WARP용 한글,
ENCORE포함)
[Image]
[Hunting Navigator]
[Image].
Hunting Rules
Web Hunting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Web Hunting은 다양한 분야에 걸친 심도 깊은 내용의 문제를 출제하여 웹에서
자신이 찾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대회 개최시간][Image]
Web Hunting의 문제는 한국시간(GMT +09:00)으로 매달 2째주,
4째주 월요일 늦은 7시에 출제됩니다. 또한 답안 점수 마감은
문제가 출제된 그 주의 일요일 늦은 12시까지이며, 이 시간과
다음 대회 문제가 출제되기 전까지는 문제 페이지로 링크가 되지
않습니다.
정보 사냥대회의 문제는 모두 7개 문항이 출제되며, 문제의
수준은 초보자 2, 중급자 3, 고급자 2개로 이뤄집니다.
[답안 제출방법][Image]
Web Hunting의 문제를 모두 푼 뒤 문제 페이지의 아래에 있는
답안 제출 아이콘을 클릭하여 답안을 보내주시면 되며 개인
메일로 보내주시는 것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답을 보내주실때는 자신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 집 주소(우편번호
포함) 와 전화번호등을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답안을 작성할
때는 정답을 찾기 위한 과정(주소 포함) 과 정답이 있는 곳의
최종 URL을 함께 적으셔야 하며, 다음과 같은 경우는 답안을
무효처리합니다.
+ 정답을 1회 이상 보낸 경우
+ 동일인이 다수의 답안을 제출하는 경우
본인의 이름과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여러개의 답안을
제출하는 경우가 있는데, 5문항이상의 정답이 동일할 경우
무조건 채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일하다고 보는 근거 : 사용 서치엔진, 키워드, 과정,
답이 모두 같은 경우)
위와 같은 경우에 해당하는 답안 제출자는 입상자에서 제외됨을
알려드립니다.
[답안 채점기준][Image]
Web Hunting 의 점수 채점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NETQUEST 21 의 Web Hunting에서는 점수가 가장 중요합니다.
문제 제출 시간에 상관없이 점수가 가장 높은 분이 1위가 됩니다.
즉 각 문제의 배점을 합산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얻으신 분의
순서대로 입상자가 선정됩니다.
2.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과정입니다.
과정이 정확하지 않거나 불확실할 경우 감점의 요인이 됩니다.
또한 문제 풀이 과정이 생략되거나 정답의 URL이 표시되지 않은
답안은 틀린 것으로 처리되므로 반드시 문제를 푼 과정과 정답의
URL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3. 마지막으로 제출순서가 중요합니다.
동일 점수일 경우 먼저 보내주신 분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점수와 과정을 모두 검토한 점수가 만약 같을 경우 제출된 답안의
시간에 따라 등위가 결정됩니다.
4. 기타 채점시 고려사항
NETQUEST 21 의 정보사냥 대회는 WEB HUNTING 이라는 이름 그대로
월드 와이드 웹 페이지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든 문제는
웹 페이지를 대상으로 출제하고 있지만 유즈넷이나 고퍼, FTP
등을 통하여 답을 찾아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텔넷을 통하여
하이텔, 나우누리, 천리안등의 PC 통신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나,
문제를 직접 해당 사이트의 관리자나 다른 개인에게 메일로
확인하여 유추해가는 것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Web Hunting은 개인 홈페이지에서 문제를 발췌하지
않습니다. 이는 정보의 공정성 과 문제의 난이도를 고려한
것이지만, 개인 홈페이지에서 찾은 답안도 저희가 요구하는 답가
같을 경우 정답으로 인정합니다.
[입상자와 정답][Image]
매달 2째주, 4째주 두번에 걸쳐 치뤄지는 정보사냥대회의
입상자들에게 점수를 부여 점수순으로 입상자를 선정합니다.
즉 2번째 주에 열린 대회의 입상자와 4번째 주에 열린 대회의
입상자들에게 각각 입상 정도에 따라 점수를 부여하고 이를
합산하여 입상자를 선정하는 것으로, 1등은 1000점 2등은
990점등으로 10점씩의 격차를 가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2번의
대회를 모두 참가한 사람이 유리해지게 되며, 만약 2대회의 합산
점수가 같을 경우 정답 제출 시간으로 순위를 판정합니다.
입상자와 정답은 매 대회가 끝난 그 다음주의 수요일 늦은 7시에
발표하며, 최종 입상자는 4째주 문제가 끝난 다음주의 수요일
늦은 7시에 확정됩니다.
[정보사냥 도구][Image]
Web Hunting 에는 여러분들의 정보 사냥에 도움을 줄 만한 다양한
도구 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Image] 초급자와 고급자의 문제 페이지 상단에는 카운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카운터는 매 대회가 시작될때마다 초기화
되므로 현재 몇명이 참여하고 있는지를 대략적으로 짐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급자와 고급자 문제에 붙어 있는 레벨
아이콘은 전체적인 문제의 수준을 10점 만점으로 계산하여 표시한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정보 사냥 경험에 맞게끔 적절한 수준의
문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Image] 대부분 정보를 찾을 때는 검색엔진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Web Hunting 에는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18개의
검색엔진을 모아 놓은 Search Engine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텍스트 버전과 그래픽 버전 두 가지가 있으므로, 문제를 푸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Image] 검색 엔진은 모두 나름대로의 특징과 사용방법을 가지고
있어 쉽게 익숙해지기가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정보 사냥
초보자의 경우 Hunting Guide 를 미리 읽어보시면 검색엔진의
사용법을 쉽게 익히실수 있을 것입니다.
[Image] Web Hunting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나 과거의 문제를
놓치신 분들은 Expired Hunting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곳에는
NETQUEST 21 의 역대 Web Hunting 문제들이 담겨 있습니다. 다만
여러분들의 Hunting 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과정이나 정답의
URL은 알려드리지 않으며, 오직 문제의 정답만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Image]
[NETQUEST]
Copyright (c) 1996 NETQUEST. All rights reserved.
[NETQUEST Navigator]
[Hunting Navigator]
[Image].
Prize
NETQUEST 21의 Web Hunting은 경향신문과 엘림네트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아래의 업체들로부터 상품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상품제공사측에 감사드립니다.
두인전자 | 워너뮤직 코리아 | 한국 IBM | 가산전자 | 다우 기술
한글과 컴퓨터 | 영진출판사 | 인포북 | 한컴 프레스 | 한국 도서보급
[Image]
등 위 인 원 상 품
1 위 1 명 인터뷰(화상 인터넷폰)+ 캡션맥스
2 위 1 명 33.6K 모뎀 + OS/2 Warp 1셋트
3 위 1 명 한글 프로96
4 위 4 명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 3.0
5 위 4 명 도서상품권 5매씩
6 위 12 명 신간도서 2권씩
7 위 10 명 워너 뮤직 코리아 CD 2장씩
참가상 11 명 IBM OS/2 WARP (WARP용 한글,
ENCORE포함)
[Image]
'내발자국[동호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좌] 넷퀘스트 정보사냥대회 관련정보 (0) | 1997.03.13 |
---|---|
[문제] 넷퀘스트 정보사냥대회 최근문제 (0) | 1997.03.13 |
[문제] 동아일보 정보사냥대회 참가방법 (0) | 1997.03.13 |
[문제] 동아일보 정보사냥대회 숙련 (0) | 1997.03.13 |
[문제] 동아일보 정보사냥대회 초급 (0) | 1997.03.13 |